프로그래밍 = 코드를 짠다
so, 프로그래머 = 코더
프로그래머가 쓰는 코드 (ex. hello)
컴퓨터가 이해하는 코드 => 프로그램 (ex. 68656c6c6f)
-->so 프로그래머가 쓴 코드의 변역이 필요!
----> 번역하는 작업: 빌드
프로그래밍 언어 관련..
ㅇ저급 언어; 컴퓨터가 이해함; 기계어와 어셈블리어는 일대일 대응
> 기계어; 0과 1
> 어셈블리어
ㅇ고급 언어; 인간이 이해; 빌드가 필요; 스크립트 언어
두 개념은 상대적으로, 과거에 고급 언어였던 C는, 지금은 저급 언어로 분류된다.
++ 이 책에서는 C#을 사용하도록 정했음
-메모리 관리를 직접 하는 등의 유연성
-변수형을 반드시 지정해야 함
-기본 개발 도구로 비주얼 스튜디오를 제공
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후..
템플릿 - Visual C# 콘솔 앱
프로젝트 위치 - C:\projects\intro\01\
이름(프로젝트명) - MyFirstProgram
솔루션 이름 - MyFirstProgram
++프로젝트
하나의 실행파일(exe)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여러 소스파일, 헤더파일 등을 묶어 놓은 것
즉, 컴퓨터 코드가 담긴 파일이 프로젝트에 담긴다.
++솔루션 탐색기 : 소스파일 등과의 파일 관계를 보여줌!
++exe :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
++솔루션
하나 이상의 프로젝트가 담김, 프로그램마다 하나 존재
참고로 이 책에서는 하나의 솔루션에 하나의 프로젝트를 담을 것임
++템플릿 : 프로그램에 필요한 기본 코드를 담은 틀! (예: pc용, 스마트폰용 템플릿이 다르다)
----
앞으로 파일 저장 위치 생성은 이렇게 하자
C:\Projects\intro\[실습하는 장]\
그니까 오늘은 1장 예제니까 C:\Projects\intro\01\
---
<빌드>해보자
코드는 빌드를 해야만 컴퓨터가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오므로.. 빌드를 한번 겪어보자
위쪽 메뉴에서 빌드->솔루션 빌드
빌드를 하면 비주얼스튜디오 아래의 출력창에 내용이 뜬다.
출력창 : 빌드한 결과가 나오는 창
<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>
빌드를 마쳤으니
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
위쪽 메뉴 중 '디버그' -> '디버그하지 않고 시작'
then, 콘솔 창이 뜨면서
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...
이건 프로그램 실행이 끝난 후에 자동으로 나오는 메시지다. 프로그램 실행이 끝남을 보여주는 것.
챕터1 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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