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BMI 때랑 다른 점>
ㅇ 이번엔 화면이 하나인 앱이라 Anko 라이브러리 사용x
<벡터이미지를 사용하므로>
ㅡ 벡터 드로어블 하위 호환 설정 - 벡터이미지를 사용할 것이므로 ( + 안드로이드 5.0 미만 기기 )
ㅡ 벡터 이미지를 표시할 FloatingActionButton(FAB) 사용 + 기능 살펴보기
ㄴ벡터 이미지를 사용하여 깔끔한 버튼을 표현하기에 적절하다.
<정리해보자~!>
MainActivity (이번에는 단일화면) |
onCreate 메서드 안에 +시작(일시정지)클릭이벤트(isRunning전환값으로판단) +랩버튼클릭이벤트 +리셋클릭이벤트 |
시작 메서드 -Timer객체 사용, 0.01초마다 변수증가시키며 UI를 갱신 -워커스레드에서 timer가 동작, UI조작은 메인스레드 -그래서 runOnUiThread() 메서드 사용 -오래 걸리는 작업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처리하는 워커 스레드 |
일시정지 메서드 -이미지 교체와 Timer객체 캔슬 |
랩타임 메서드 -동적으로 TextView 생성하여 scrollView의 자식뷰인 LinearLayout에 추가 (동적으로 뷰 추가) |
리셋 메서드 -Timer객체 캔슬 -모든변수초기화 -모든랩타임제거 |
+FloatingActionButton의 사용.
+오래걸리는 처리를 하면서 UI를 변경하는 상황
간단한 거라도 직접 따라해보니까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구조가 더 확실히 보인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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